1. 편의점 컵라면
안녕하세요 빌리브입니다^^ 컵라면 어떤 거 제일 좋아하시나요? 여행 갈 때는 무조건 컵라면은 먹게 되는 것 같아요. "육개장사발면"을 제일 좋아하는데.. 원인이 초등학교 때 처음 먹은 육개장이 제게는 너무나 잊을 수 없는 향수 같은 추억이라 그런 것 같습니다.
편의점 차별화 컵라면이 대세가 되면서 시장의 판도를 흔들고 있습니다. 육개장사발면, 불닭볶음면, 왕뚜껑 등 마니아층을 보유한 기존 강자들이 신상품에 밀리는 것은 보수적인 라면 시장에서 매우 이례적인 일입니다.
< 올해 컵라면 순위>
1위 육개장사발면, 2위 백종원고기짬뽕, 3위 불닭볶음면, 4위 김치 사발면, 5위 진라면매운맛
CU에서 백종원 고기짬뽕은
출시 20일 만에 50만 개의 판매량을 달성하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이는 하루 약 2만 5000개, 1시간에 1041개, 1분에는 17개씩 판매되는 것으로 역대 차별화 컵라면 상품 중 가장 빠른 속도입니다.
연령별 매출 구성비는 20대 이하 21.2%, 30대 28.8%, 40대 30.7% 등으로 나타났고, 성별 역시 남성 53.4%, 여성 46.6%로 비슷한 수준이었습니다.
GS25에서 오모리김치찌개라면이
2014년 12월 출시 이후 1위를 놓치지 않고 있습니다.
육개장사발면, 붉닭볶음면, 왕뚜껑 등 절대 강자 모두를 제친 유일한 상품입니다.
오모리김치찌개라면은 묵은 김치 맛을 그대로 살리기 위해 김치원물과 김치찌개양념을 레토르트 포장한 김치 수프가 별도로 들어있습니다.
현재까지 누적 판매수량 6000만 개를 돌파했고, 연령별 매출 비중은 20대 32%, 30대 30%, 10대 16% 등의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성별 매출 비중은 여성 59%, 남성 41%입니다.
세븐일레븐에서는
육개장사발면, 김치사발면, 진라면 매운맛, 왕뚜껑에 이어 세븐 셀렉트대파라면이 5위를 차지했습니다.
얼큰한 육개장 국물베이스에 시원하고 깔끔한 대파채가 듬뿍 들어있는 상품으로, 동결해 건조한 대파채 블록을 사용해 아삭하고 풍성한 식감을 구현했습니다.
해장용 속풀이 라면으로 30-49세 매출의 전체의 50% 50세 이상이 30%를 차지했고, 성별로는 남성 70%, 여성 30%입니다.
뭐든 차별적으로 상품을 만들어야 인기도 끌고 매출 또한 상승하는 것 같습니다.^^
CU에서는 올해 1월 1일부터 이달 6일까지 컵라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2% 증가했고,
GS25에서는 39.9%
세븐일레븐에서는 40% 늘었습니다.
갑자기 배가 너무 고파지고 라면이 급 당기네요~~^^
오늘 점심은 왕뚜껑으로 초이스 합니다~~!!
다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댓글